HAPLN SCIENCE
HaplnScience

NEWS

[CEO 인터뷰_MEDI:GATE NEWS] 하플사이언스, "퇴행성 질병의 근본적 치료법 개발해 중노년층 삶의 변화 이끌겠다."

  • 최고관리자
  • 등록일 : 21-02-18 09:49
  • 조회수 : 555


의료계 전문지 MEDI:GATE NEWS가 지난 2월 17일 보도한 최학배 대표님과의 인터뷰 기사에서 하플사이언스의 개발 목표 및 IPO 계획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아래는 인터뷰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독특한 장점으로 동물실험서 경쟁약물대비 뛰어난 치료효과 보여
 
하플1은 기존에 있었지만 주목을 받던 단백질이 아니다. 최 대표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Penn) 그룹에서 하플1 단백질을 이용한 암 전이억제와 면역증강 분야로 연구해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달리 하플사이언스는 조직재생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최 대표는 "우리는 하플1 단백질이 몸에 있는 결합조직이 퇴화된 것을 재생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는 것을 알아냈다. 이를 활용해 조직의 퇴화로 일어나는 질환, 예를들어 연골이 퇴화돼 일어나는 골관절염이나 폐포가 나빠져 발생하는 COPD 등에서 조직을 재생시켜 원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설명했다.

골관절염과 COPD 치료제는 내년 임상시험 돌입이 예상되고 있으며, 피부노화 분야에서도 화장품 또는 의료기기와 연계하는 등 방안을 올해 검토할 계획이다.

그는 "우리는 아직 경쟁사라고 할 회사가 뚜렷이 있지 않다. 그만큼 독특한 작용기전의 약물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다"면서 "다만 우리가 개발하는 목표를 향해 같이 뛰고 있는 회사들이 있다. 그 회사들이 개발하고 있는 약물들과 비교했을 때 하플사이언스의 약물이 동물실험 결과 경쟁약물보다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는 우리 약물이 세포와 세포외기질을 동시에 아우르는 효과를 나타내는 약제라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 대표는 하플사이언스가 추구하는 혁신으로 'Aged Life Change Medicine' 개발을 통한 중노년층 삶의 변화를 꼽았다.

그는 "노화로 퇴화된 조직을 재생시켜 조직퇴화로 발생된 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자는 시도로 줄기세포 치료법 등이 있었으나, 치료효과가 우수하지 못해 아직 해결되지 못한 문제로 남아있는 질병들이 많이 있다"면서 "이러한 질병들을 하플사이언스가 개발하는 항노화단백질을 투여해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이 질병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고 노년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바꿔주자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전문은 상단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